top of page

압축 공기 스토리지가 수요가 많은 상황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에어 리시버 탱크)


컴프레셔 공기

공장에 필요한 양을 처리하도록 압축 공기 시스템을 설계했지만, 지속적인 성장으로 인해 간헐적으로 높은 수요가 발생하여 시스템에 부담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압축 공기 시스템의 높은 간헐적 수요를 관리하려면 시스템의 여러 요소를 평가해야 합니다:


  1. 공기 컴프레서 제어

  2. 시스템 마스터 제어.

  3. 배관 및 공기 속도

  4. 보관 : 습식, 건식 및 사용 지점

  5. 대규모 공기 사용량 파악 및 검사

  6. 유연성과 미래를 염두에 둔 설계


오늘은 보다 구체적으로 에어 리시버 탱크 설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리시버탱크

2차 리시버 탱크를 활용하여 많은 양을 소비하는 상황의 영향을 완화하는 것은 많은 압축 공기 전문가들이 추구하는 일반적이고 유용한 전략입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리시버 탱크는 카메라 플래시의 커패시터와 매우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카메라 배터리는 커패시터를 충전한 다음 사진을 찍을 때 플래시 전구에 충전량을 덤프하여 일반적으로 카메라 플래시에서 원하는 밝은 플래시를 만들어냅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리시버 탱크는 압축 공기 장치가 정해진 시간 동안 설계된 압력과 유량으로 작동하는 데 필요한 공기량을 '덤프'하는 커패시터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높은 수요가 간헐적으로 발생해야 탱크가 컴프레서 시스템에서 재충전되어 다음 공기 사용 이벤트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즉, 원하는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리시버 탱크의 크기가 적절한지 확인하기 위해 특정 계산을 수행해야 합니다.


리시버 탱크의 크기는 어떻게 결정하나요? 다음은 적절한 크기를 결정하기 위한 계산법입니다:

리시버탱크계산식













공기 증폭기 솔루션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고객이 오븐에서 나오는 뜨거운 금속 부품을 '에어 급냉'으로 식히기 위해 바람을 불어넣고 싶어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평가한 결과 2인치 공기초증폭기 2대가 적절한 유량을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장치는 원하는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60 PSIG (4.1bar)로 작동합니다. (2) 2인치 공기초증폭기는 60 PSIG (4.1bar)에서 24.5 SCFM (693.8리터/분)을 소비합니다. 각 부품 배치는 5분마다 한 배치의 속도로 오븐에서 나옵니다. 공기 냉각 효과를 얻기 위해 총 30초 동안 필요한 냉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5분마다 공기 증폭기가 30초 동안 송풍됩니다. "작동" 설정은 12.25 SCFM (346.9리터/분)의 공기를 소비합니다. 그러면 탱크를 보충할 수 있는 시간이 4분 30초 남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알아야 할 정보는 탱크에 공급하는 압축 공기 헤더의 시스템 압력입니다. 시스템 압력은 120 PSIG (8.3bar)입니다. 따라서 계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리시버탱크 선정 계산식












리시버 탱크가 특정 표준 크기로 제작된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압축 공기 부하의 업스트림에 배관된 120갤런 탱크 또는 60갤런 탱크 2개가 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 작업에 맞춰 용량을 보충하려면 탱크의 리필 속도가 최소 2.72 SCFM (77.0리터/분)이어야 합니다. 이는 탱크 리필을 위해 이러한 유량을 유지하기 위한 산업용 공기 컴프레서의 1HP 미만입니다.


탱크 크기를 결정하기 위한 간단한 계산과 이러한 종류의 공기 공급 솔루션을 추구하려는 의지만 있다면 새 컴프레서에 비해 훨씬 적은 비용으로 압축 공기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탱크 크기를 결정하기 위한 간단한 계산과 이러한 종류의 공기 공급 솔루션을 추구하려는 의지만 있다면 새 컴프레서에 비해 훨씬 적은 비용으로 압축 공기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문의해 주세요! 저희 사무실에는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로 구성된 전체 팀이 있습니다!




(주)파텍코퍼레이션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48 대륭테크노타운 6차 708호

연락처 : 02-2108-5577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Kommentare


bottom of page